GitHub : https://github.com/developeSHG/UE5-Paper2D/commit/eeae44a6cf83e357266a383e88f7354854b5fd26
간단하게 움직이는 방향에 따른 애니메이션 변화를 이런 식으로 구현할 수 있다. 아쉬운 부분은 w s a d를 누를 때만 동작한다는 게 아쉽다. (PC 플랫폼에서만 동작하는 코드)
언리얼 엔진에서 권장하는 방법은 Edit -> Project Settings에 Engine - Input에 Action Mappings, Axis Mappings를 이용할 수 있다.
입력할 때, 바로 동작시키는 것이 아니라, 입력하는 것과 실행하는 것을 각각의 레이어에서 관리한다고 볼 수 있다.
Action Mappings은 키 값, 누르고 뗀다는 두 가지 상태가 있고, Axis Mappings은 두 가지 상태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레인지가 있다.
이것을 통해 얻는 것은 만약에 사용자가 다른 키로 맵핑하고 싶다. 예를 들면 롤이라는 게임을 만드는데 꼭 QWER이 디폴트 상태로 스킬을 쓰는 거지만, 원한다면 언제든지 설정을 바꿀 수가 있다. 결과적으로 기능이랑 입력을 분리하게 되면 위와 같은 장점이 생긴다. 커맨드 패턴의 기본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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