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3D - Team Project] 휴
동영상(Client) : https://www.youtube.com/watch?v=-ICA6lMnkI8
동영상(Tool) : https://www.youtube.com/watch?v=xXEDjC7VByM
장르 : 어드벤처
날짜 : 2019.09.01 ~ 2019.10.01
인원 : 3명 (담당 파트 : Tool(Map, Object), 카메라, 이펙트, 충돌, 튜토리얼)
개발 환경 : Visual Studio 2015 (x64)
개발 언어 및 도구 : C++, MFC, DirectX9
GitHub : https://github.com/developeSHG/GAME-Hue
- Map Tool, Object Tool
- 3D 툴을 구현해 큐브 블록 배치 및 지형, 지물(오브젝트) 배치
- Bezier Spline 등을 활용해 6가지 카메라 연출 구현
- 카메라 이벤트에 따른 행동들을 컴포넌트로 구현해 컴포넌트를 교체하며 카메라 이벤트 진행
- Observer Pattern을 사용해 뷰 행렬, 투영 행렬 등 데이터 연동
- 빌보드와 Point Sprite를 이용해 렌더링 및 최적화한 이펙트
- 매니저 클래스를 통해 이펙트를 생성 가능하며 생성 시 매니저 클래스 내부의 파티클 풀에서 여분의 파티클을 가져와 행동 컴포넌트를 삽입하는 식으로 구현
- 충돌
- Sphere, AABB 충돌을 사용해 지형 오브젝트와 충돌 처리 구현
- 충돌 처리를 공간에 따라 레이어를 나눠서 플레이어가 모든 오브젝트와 연산하는 것을 피하도록 최적화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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