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 유형
- Creation Design Pattern
- 객체의 생성에 관련된 패턴
- 객체의 생성 로직을 숨김으로써 유연성을 향상시킨다.
- Strutural Design Pattern
- 클래스와 객체의 구성에 관련된 패턴
- Behavioral Design Pattern
- 객체와 객체 간의 통신에 관련된 패턴
[Behavioral Design Pattern] 중재자 패턴(Mediator Pattern)
객체 간의 영향도 (결합도)가 높은 상태에서는 어플리케이션의 리팩토링이 예기치 않은 결과를 나을 수 있다.
따라서, 결합도를 낮추기 위해 객체의 상태가 변경되면 Mediator 에게 먼저 전달하고 이름 Mediator 가 다른 객체에 전달하는 방식의 코딩이 가능하다.
'Design Pattern > Behavioral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sign Pattern] (Behavioral) 템플릿 메서드 패턴(Template Method Pattern) (0) | 2023.03.27 |
---|---|
[Design Pattern] (Behavioral)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 (0) | 2023.03.27 |
[Design Pattern] (Behavioral) 상태 패턴(State Pattern) (0) | 2023.03.27 |
[Design Pattern] (Behavioral) 관찰자 패턴(Observer Pattern) (0) | 2023.03.27 |
[Design Pattern] (Behavioral) 반복자 패턴(Iterator Pattern) (0) | 2023.03.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