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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12/Rendering

[DirectX12 - Rendering] Chapter 01. 직교 투영

by song.ift 2023. 6. 24.

GitHub : https://github.com/developeSHG/DirectX12-Rendering/commits/01.%EC%A7%81%EA%B5%90_%ED%88%AC%EC%98%81

 

GitHub - developeSHG/DirectX12-Rendering: DirectX12 - Rend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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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com

 

결과물

 

 


 

 

원근투영은 절두체


직교투영은 직사각형 형태



직교투영은 깊이값은 상관이 없다. 어떤 깊이값이던 간에 그 사이즈 그대로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다.
영향을 받지 않는다. 고정된 화면을 만들 때 사용.

 



cpp 파일과 h 파일이 있듯
우리가 여태 작성했던 hlsli는 쉐이더파일 중에서 헤더 파일에 속함

hlsli로 했을 때, 만약 변수명 실수로 작동이 안돼는 코드를 해도 컴파일 빌드 했을 때, 나타나진 않음
그래서 fx 파일로 바꿔놓는게 좋음

 



직교투영을 하려면 또 하나의 카메라를 만들어야한다.
첫번째 카메라는 그대로 원근투영으로 보여주고
두번째 카메라는 ui에 속한 애들을 직교투영으로 한다.
ui에 관련된 애들을 집합시켜주고, 나머지는 그대로 보여주면서
두 결과물을 합치는 형태로 동작한다.
(그럴려면 유니티처럼 각 레이어에 해당하도록 분리한다. 게임오브젝트가 레이어 안에 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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