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rectX 12/Mesh & Animation

[DirectX12 - Mesh & Animation] Chapter 01. Mesh

by song.ift 2023. 7. 17.

GitHub : https://github.com/developeSHG/DirectX12-Mesh_Animation/commits/01.Mesh

 

GitHub - developeSHG/DirectX12-Mesh_Animation: DirectX12 - Mesh & Animation

DirectX12 - Mesh & Animation. Contribute to developeSHG/DirectX12-Mesh_Animation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결과물

 

 


 

 

여태까지는 Resources Manager 안에서 하드코딩 된 버텍스의 좌표를 이용해서 직접적으로 물체(삼각형, 구) 만들었는데 실제 게임을 만들 땐 당연히 코드상에서 만드는 게 아니라, 디자이너가 제작한 메쉬 파일을 읽어서 처리하게 된다.

그럴려면 준비물이 몇가지 필요한데, FBX라는 포맷의 파일을 로드해서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띄워볼 것이다.

 

우선 Unity를 통해 Dragon FBX 파일을 띄워보았다.

유니티를 통해 FBX 파일을 까보면 파일 내에 굉장히 다양한 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Animation이 4개 들어가있고,

실제로 Mesh 정보(Vertex, Normal, 인덱스 정보 등등)가 있다. Animation 실행할 때, Skin이라 해서 일종의 뼈대 정보도 들어가 있다.

그래서 실제 코드에서는 단순히 생각해서 Material 정보 로드하고, Mesh 정보 로드하면서 Mesh에서 vertex, 다중 index, normal, tangent, uv 등등을 파싱해서 마지막엔 FbxMeshInfo란 mesh 데이터를 들고있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