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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Game

[Game Project - 3D Team] Nier Automata (핵 앤 슬래시)

by song.ift 2022. 12. 21.

< 실제 모작 화면 >

[DirectX 3D - Team Project] 니어 오토마타

동영상(Client) : https://www.youtube.com/watch?v=51SftHxQRdQ

동영상(Tool) : https://www.youtube.com/watch?v=SsG11WXrBy0

장르 : 핵 앤 슬래시

날짜 : 2020.01.01 ~ 2020.03.01

인원 : 3명 (담당 파트 : Animation Tool, 플레이어, 몬스터, 카메라, 충돌)

개발 환경 : Visual Studio 2015 (x64)

개발 언어 및 도구 : C++, MFC, DirectX9, HLSL

GitHub : https://github.com/developeSHG/GAME-Nier_Automata


  • 디자이너가 만든 메쉬의 로컬 움직임을 그대로 재현한 Animation
    • 트랙의 교체를 선형 보간을 통해 자연스럽게 표현
    • Tool을 통해 트랙의 데이터를 Test, 클라이언트로 Parsing
  • 플레이어, 타겟의 방향과 거리를 계산해서 패턴을 결정하는 몬스터 AI
    • FSM과 State Pattern을 이용해 클래스 설계 및 Animation Track 설정
  • Lerp(선형 보간)를 사용한 부드러운 Player Camera 이동
  • 충돌 (특정 뼈에 구체를 달아 충돌하며, 콜리전 매니저에서 중복 연산을 제어)
  • 이펙트
    • 이펙트를 생성하는 Emitter와 동작을 담당하는 Module로 나누어 구현
    • 여러 Emitter들이 하나의 Particle System으로 구성
    • Catmull-Rom Spline을 사용해 부드러운 곡선의 Sword Trail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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