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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 Paper 2D (Blueprint)

UE5 블루프린트 기초

by song.ift 2023. 9. 7.

언리얼에서는 맵을 레벨이라고 부른다. 새로운 스테이지라는 개념으로 보면 된다.

유니티에선 Scene이라고 불렸다.

 

레벨을 만들때마다 레벨 블루프린트가 생성이 된다. 레벨 블루프린트에 기본적으로 게임이 구동될 때, 실행되는 코드들을 편리하게 넣을 수 있다.

레벨 블루프린트는 하나만 만들면 모든 레벨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고, 말 그대로 레벨 당 하나씩 짝을 맞춰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새로운 레벨을 만들면 다시 코드를 작성해줘야한다. 

 

 

빨간색 모양으로 된 이벤트라는 개념이 등장한다. 이벤트라는 것은 일종의 트리거.

어떤 상황에서 이벤트가 호출이 될 것이라는 일종의 약속을 한다.

BeginPlay는 게임이 실행되고 최초 딱 한 번만 실행되는 이벤트고, EventTick은 게임을 실행하는 도중에 매 프레임마다 실행된다. 

이벤트라는 것은 일종의 약속이라고 했기에, 어떤 시점에서 호출이 될지 약속이 된 이벤트도 있고, 직접적으로 이벤트를 직접 만들어 특정 상황에 실행시킬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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