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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 Paper 2D (Blueprint)/기초

[UE5 : Paper2D(BP) - 기초] Chapter 02. Flipbook

by song.ift 2023. 12. 12.

GitHub : https://github.com/developeSHG/UE5-Paper2D/commit/30cb87ed41825282bbdc5dddea41b65112a0ac21

 

Flipbook · developeSHG/UE5-Paper2D@30cb87e

hokyung.song committed Dec 7, 2023

github.com

 

결과물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방식이 Flipbook.

Flip, 넘기다.

Book, 책.

 

플릿북 결과물을 PaperFlipbookActor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이 액터도 결국 이런 저런 코드 기능을 넣어야 할 것이다. 코드 기능이란 건 예를 들면, 어떤 특정 키를 눌렀을 때, 방향이 바뀐다거나 리소스를 바꿔치기 하는 등의 기능.

 

만약 유니티 엔진이었다라고 하면, 개발자가 새로운 스크립트를 만든 후 그것을 오브젝트에 부여했을 것이다. 왜냐면 유니티는 게임 오브젝트라는 빈 깡통에서 시작해 부품을 이리저리 조합해 기능이 만들어지는 형식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언리얼 엔진은 다르게 태생적으로 근본이 정해진다 라는 개념이 있고, 그래서 월드에 플립북을 드래그 드롭 했을 때, ParerFilpbookActor 라는 걸로 만들어진 것이다.

 

그래서 이렇게 플립북을 제어할 수 있도록 Blueprint class에 만들었다.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할 땐, PaperFilpbookActor 기능을 상속받은 액터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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