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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 Paper 2D (Blueprint)/애니메이션 관리

[UE5 : Paper2D(BP) - 애니메이션 관리] Chapter 04. 공격 애니메이션

by song.ift 2023. 12. 19.

GitHub : https://github.com/developeSHG/UE5-Paper2D/commit/20bd9bf8ad567dbc5bfdf59b03bf24d993bfa63f

 

공격 애니메이션 · developeSHG/UE5-Paper2D@20bd9bf

hokyung.song committed Dec 21, 2023

github.com

 

 

 

 


 

 

위 코드가 딱히 문제있는 것은 아니지만, 매 프레임마다 Keyboard Pressed 변수를 세팅하고 있고, 아래 InputAxis MoveUp 같은 것도 매 프레임마다 호출이 되어 direction을 세팅하고 있다.

결국 모든 것들이 키보드 입력과 관련되어서 변수를 세팅하는 부분인데, 이것들을 묶어서 하나의 함수로 관리를 하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에 리팩토링.

 

 


 

스페이스바를 누른 후, input attack이 되어 공격 애니메이션이 실행되지만, 한 번만 애니메이션이 실행되어야 한다. 다시 set attack을 false로 만들어줘야 정상적으로 돌아간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직관적인 방법은 update animation을 통해 알맞는 애니메이션이 설정되는데, 그 애니메이션을 설정하는 것은 filpbook을 설정하는 것인데,

그렇다면 이 플립북의 재생시간을 소스코드로 얻은 다음, 애니메이션이 한 번 실행한 후에 해당 애니메이션이 끝날 때까지 재생시간을 기다렸다가 세팅을 false로 바꿔준다.

 

플립북의 길이를 가져오는 함수로 Get Flipbook Length를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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